본문 바로가기

동구안내

  • 홈으로동구안내 동구홍보관 사진소식

옻골마을 두 번째 동구한바퀴 로컬마켓 열려

작성자
 이승국
작성일
 2022-03-11
기사요약
 한국관광공사 지원으로 매월 세 번째 일요일마다 열려
옻골마켓

옻골마켓

○ 대구 동구 옻골마을 ‘동구한바퀴 로컬마켓’ 두 번째 행사가 오는 20일 옻골마을 일원에서 열린다.

○ 동구한바퀴 로컬마켓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고, 동구 관광두레가 주최하며, 주민사업체(명품옻골 1616 협동조합, 주식회사 모냥, 주식회사 화소정, 주식회사 더휴앤)가 참여하는 행사다.

○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로컬마켓과 공연이 준비됐다. 오전11시에는 싱어송라이터 모과양, 오후1시에는 손땅콩과 이해금 국악공연이 열린다. 2시에는 더블에이 소프트 라퓨타가 신나는 댄스공연을 선보이며, 3시에는 목요커 어쿠스틱이 무대에 오른다.

○ 로컬마켓은 25개팀이 참여한다. 주식회사 화소정의 한식디저트, 보자기체험을 비롯해, 도자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(주식회사 모냥), 전통체험(명품옻골 1616 협동조합)등이 마련됐다. 이외에도 목공품, 국궁체험, 타로, 전통주, 수공예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.

○ 한편, 지난 1월 진행된 첫 번째 행사에는 총 500여 명의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, 로컬마켓은 매월 3번째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.

○ 행사가 열리는 옻골마을 입구에 위치한 홍보관에서는 ‘돌담 속 켜켜이 쌓인 시간을 거닐다’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. 전시는 경주 최씨 가문이 대구 옻골마을에서 자리잡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, 특히 그래픽, 슬라이드 영상, 프로젝터, VR체험 등 현대기술도 접목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.
OEPN(공공누리) 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,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(가) 창작한 옻골마을 두 번째 동구한바퀴 로컬마켓 열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목록페이지


  •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승국
  • 전화번호053-662-2165
  • 최종수정일2022-02-17
페이지 만족도 평가
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!
별점 5점
별점 4점
별점 3점
별점 2점
별점 1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