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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  • 홈으로생활정보 사회복지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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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사례관리
지역 내 공공·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·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·보건·고용·주거·교육·신용·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·제공하고,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·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

대상

  •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 수급을 희망하는 기초 수급자 가구
  •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을 예방할 수 있는 차상위 가구 등 저소득 가구

진행절차

  • 대상자 접수(동주민센터) → 욕구조사 → 대상자구분 및 선정 → 사례회의 → 서비스제공계획 수립 → 서비스 제공 및 점검 → 종결 → 사후관리(동 주민센터)

지원(연계)서비스 종류

  • 공적서비스 연계
    • 기초수급자, 한부모가정, 기초노령연금, 장애연금, 보육료지원 등
  • 심신건강지원
    • 방문간호, 의료지원, 놀이,심리,미술치료, 보장구지원, 건강교육 등
  • 일상생활지원
    • 개인위생관리, 밑반찬 및 가사지원, 이동편의 제공
  • 주거환경개선
    • 전세자금융자, 주택개보수, 주거용품지원, 거주환경개선 등
  • 보호지원
    • 응급보호, 노인,장애인 돌봄, 주간보호, 가정봉사원파견, 시설입소 등
  • 사회적기능향상
    • 대인관계 향상, 부모,자녀 가족상담, 다문화가정 적응향상 등
  • 교육
    • 학원연계, 방과후교실, 멘토링, 학습지원, 토요프로그램연계, 장학사업연계 등
  • 고용
    • 취업훈련, 자활사업 등 일자리 연계, 취업알선 등
  • 후원
    • 결연, 긴급 및 응급구호, 후원금 지원 등
  • 법률
    •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

  • 자료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윤미향
  • 전화번호053-662-2503
  • 최종수정일2023-10-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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